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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프런/개체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 (Java)

Static, 싱글턴, 내포 클래스 - 디자인 패턴

meorimori 2020. 12. 1. 17:37

디자인 패턴

반복을 통해 정형화된 문제 해결 방법
비슷한 문제들에 반복적 적용 가능

ex) 110v 콘셉트와 220v 콘셉트, 플라스틱만 들어가게하는 쓰레기통과 병만 들어가는 쓰레기통

 -> 사람들은 실수로 잘못 사용하는 경우를 예시처럼 제한.

 

#추상적으로 범용적으로 만든것이 디자인 패턴

- 알고리즘 -(추상)-> 베스트 프랙티스 -(추상)-> 디자인패턴

- 완성된 설계가 아니라 곧바로 코드로 바뀌지 않음.

 

#패턴의 장점(학계)

1) 이미 검증된 개발방법이라 개발 속도 향상

2) 공통 용어 정립으로 개발자간의 빠른 의사소통을 촉진

 -> 그건 싱글턴으로 해결해

 

#패턴의 단점(실무)

1) 곧바로 적용할수 없는 참고가이드를 '패턴'이라 할수 없다.

2) 잘못 사용하는 경우 빈번.

3) 다른 추상화 기법과 크게 다르지 않음

 -> 이미 프로그래밍 분야에 존재하던 현상에 굳이 건축용어를?

4) 재활용성과 유연성을 높인다라고 했는데, 이것은 설계를 이미 많이 해본 프로그래머임.

 

#디자인 패턴의 현상태

디자인 패턴 도서가 더이상 출간되지 않음.

디자인 패턴 교육이 미비하다.

 

#종류

생성, 구조, 행위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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